배불리 점심을 먹고, 장 보러 가기 전에 잠깐 카페에서 책을 읽기로 했습니다.
오랜만에 송도 아트리움을 가볼까 했지만,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 길 따라 쭉 떠내려갔네요.
근처에 아키라가 있던 게 생각나, 여기도 차 댈 곳 없으면 그냥 하연재를 가야겠다 했는데 다행히 차 댈 곳이 하나 있었습니다.
예전에 북성동의 아키라는 한 번 가본 적 있습니다만, 송도점은 처음이네요.
아키라는 아메리카노 보다는, 에스프레소를 베이스로 한 각종 음료들이 맛있는 곳입니다.
다만 오늘은, 너무 배가 불러서 아메리카노로 시켜봤네요.
사실 샷의 맛은 조금 아쉽습니다. 에스프레소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망설여질 것 같네요.
그래도 베이스로 만들어내는 음료들은 하나같이 다 맛이 좋은 편입니다. 약간 일본 카페 느낌도 좀 있네요.
차는 평소에 제가 잘 안 마셔서 마시는 걸 옆에서 한 입 뺏어 마셔 봤는데, 이쪽도 생각보다 괜찮은 느낌입니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빼고는 괜찮을 것 같네요. 뭐, 아메리카노도 편히 마시기엔 괜찮았습니다.
1층은 조금 북적여서 2층으로 가봅니다.
크게 감춰놓은 건 아닌데, 눈에 잘 안 띄어서일까요? 사람이 거의 없네요.
일본의 절과 정원을 모티브로 한 듯한 느낌이 듭니다.
뭔가 조금 어설픈 듯한 느낌도 없잖아 들긴 하지만, 보면 아 이런 느낌! 정도는 충분히 연상되네요.
2층은 다다미 방으로 꾸며져 있는데, 한여름에 에어컨 빵빵하게 핀 다다미 방은 꽤나 좋은 공간입니다.
예전에 아키라를 처음 가봤을 때에도, 아 되게 일본 카페 느낌이다 싶었는데.
그 컨셉이 한층 더 발전해서 송도점에 잘 반영된 느낌이네요.
그... 일본 여행 가다 보면 가끔 만나죠? 가정집 사이에 낀 작은 절.
북성동의 아키라가 가정집 같다면, 여긴 약간 일본의 작은 절 같은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조금 한적한 시간이나 조용한 분들이 많을 때에 오면 참 좋은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아키라커피 송도점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량로 92
2023. 07.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