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태까지 돌아다니며 본 전망대중에 가장 소박한 녀석이네요. 어디 한 번 얼마나 풍경이 바뀌는지 올라가서 찍어볼까요?

 

 

조금 위로 올라갔다고 보이는 풍경이 또 바뀌니 전망대가 자기 노릇은 제대로 하는 모양입니다.

개미취가 심어져 있는 곳이 그리 넓진 않은데, 이게 또 사진 찍으며 다니다 보니 갈 곳이 많네요.

 

이제는 저 안쪽으로 들어가서 찍어봐야겠습니다.

 

 

꽃 속에 파묻혀 찍는 꽃 풍경이라니 호사도 이런 호사가 없네요. 입구쯤만 해도 들리던 불평 소리들도 이쯤 오니 웃음소리만 들립니다.

 

 

한 바퀴 돌아오니 다들 삼삼오오 앉아서 뭘 드시고 계십니다. 기웃거려 봤더니 묵과 돌배차를 무료로 주네요.

, 이러면 합격이죠. 뭐든 마실 거 먹을 거 주면 입장료 받아도 됩니다. 묵이야 묵 맛이다만, 전 저 돌배차가 참 마음에 드네요.

 

 

한참 묵과 차를 즐기는데 대뜸 산너머를 향해 짓던 녀석. 고라니라도 봤으려나요? 멧돼지면 좀 무서운데

개도 슬슬 돌아가라고 보채는 것 같고, 개미취도 듬뿍 즐겼으니 슬슬 내려가볼까요?

 

 

올라갈 때는 못 봤는데, 내려오다 보니 논이 황금색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네요, 추석이 지난 지 얼마 안 됐으니 이제 한참 추수철인 곳도 있겠지 싶습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금빛으로 물든 논은 오랜만이라 잠깐 차를 멈추고 한 장 담아 봅니다.

 

 

하루 종일 걷고, 오르고이제 몸에 휴식을 줄 시간입니다.

문경에 대해 알아보니 온천이 또 유명하다 해서, 이거 딱이다 싶은 마음에 냉큼 달려왔네요.

 

시간도 오후 네시딱 지금쯤 들어가서 저녁 먹을 때 나오면 됩니다.

 

 

온천은 제가 좋아하는 미온탕이 많아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네요.

좀만 뜨거워도 오래 있기 힘들어서 체온보다 살짝 높은 정도의 탕을 좋아하는데 딱 제가 좋아하는 온도의 탕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탕에서 잠도 자고, 아주 푹 쉬고 나왔네요.

 

온천욕을 하는 사이에 비가 제법 내리기 시작한 모양인데, 뭐 어떤가요? 이제 저녁 먹으면 올라갈 일만 남았습니다.

 

 

마지막 한 끼로 어느 녀석이 좋을까 고민 끝에 고른 들깨칼국수입니다.

 

약간 욕심을 부려 수육도 한 접시 시켜 봤는데, 생각을 잘못했네요.

수육은 여느 가게 수준이고 들깨칼국수가 맛있는 가게인데 수육으로 배를 채워버렸습니다. 그냥 부추전이나 한 장 시킬 걸

 

들깨가 잔뜩 든 국물은 들깨삼계탕 정도만 먹어봤는데, 칼국수에도 꽤나 잘 어울리네요.

다만 먹는 내내 김치가 자꾸 떠오르는데, 배가 불러서 칼국수와 국물만 퍼먹은 게 역시 아쉽습니다.

 

다음엔 칼국수를 시키고, 추가로 전 정도나 먹어봐야겠어요, 어차피 수육은 맛보기로 보리밥이랑 같이 조금 나오니까요.

 

 

여행의 마지막... 요즘 사과를 좋아하는 아내한테 충주사과라도 사줄까 싶어 휴게소에 들렀는데,

아쉽게도 지역 농산물 상점은 벌써 문을 닫았네요.

 

, 그래도 트렁크에 맛있는 고추장이 실려 있으니 다행입니다.

 

한 나절 여행이었지만, 여느 긴 여행보다 많은 생각과 여유를 누린 여행이었네요.

문경과 함께,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2023. 10. 14

'Travel essay > 2023'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 #2. 빛의 벙커, 구좌  (1) 2023.12.01
제주 - #1. 공항, 시내  (1) 2023.11.29
문경 - #4. 점촌, 봉천사  (0) 2023.10.22
문경 - #3. 고모산성, 오미자터널  (0) 2023.10.20
문경 - #2. 토끼비리  (1) 2023.10.1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Over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