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만 해도 줄곧 내리던 비가 열 시쯤 되니 슬슬 그쳐가네요.

지난주에도 집 안에만 있었더니 게임+잠만 반복했던 아쉬운 주말인지라, 여행지를 고르던 뽑기 앱을 돌려서 적당히 갈 곳을 골라 봤습니다.

 

서울 + 중부. 뭐 서울역 쯤 가서 생각을 해볼까 싶네요.

서울 여행의 시작은 언제나 그렇듯, 영등포에 차 주차하고 대중교통으로 움직여 봅니다.

 

 

여행 가는 기분이나 낼 겸, 서울역까지 무궁화호라도 타고 갈까? 했는데 마땅한 열차가 없는 시간대네요.

 

뭐 영등포에서 서울가는데 기차 걱정을 할 일은 없죠, 그냥 지하철 타고 넘어가 봅니다.

 

 

오랜만에 온 서울역.

요즘은 지방으로 여행을 가도, 출장을 가도 보통 자차를 몰고 가니까 여기 올 일이 정말 없습니다.

 

대학생 때는 카메라 때문에라도 자주 왔었는데 말이죠.

 

그때나, 지금이나 크게 달라진 풍경은 없네요. 코로나 덕에 생긴 선별 검사소 정도?

나머진 다 그대로입니다, 조금 변했으면 하는 것들 마저도요.

 

 

환승센터를 통해 건너게 되면, 또 명동으로 흘러갈 것 같아서 이번엔 평소에 안 가던 길로 틀어봤습니다.

가끔 버스 행선지에서 보이던 동네 이름인 후암동이 도로명에 보이네요.

 

 

후암로를 따라 걷던 중 어쩐지 평소보다 컨디션이 영 아쉽습니다.

 

날이 흐려서 그런가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토요일 답게 늦잠을 잤고 커피 한 잔 안 마시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어쩐지 힘도 안 나고, 영 찌뿌둥 하고... 딱 커피가 땡긴다 느낄 때쯤에 보이던 이 입간판.

 

팔자려니 싶네요. 한 잔 해야죠.

 

 

맛은 모르겠고, 타이밍은 좋았던 커피 한 잔.

 

잠깐 자리에 앉은 김에 나는 지금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도 잠깐 체크해봅니다.

생각 없이 걷고 싶어 나온 건 맞는데, 어디로 가는지는 알아야 하니까요.

 

 

갑자기 근처가 환해져서 하늘을 올려다 보니 비구름이 슬슬 걷히나 보네요.

 

해도 떴고, 생각도 떴으니 다시 걸어 봅시다.

대충, 이 길을 따라 쭉 걸으면 해방촌에 가겠구나 싶네요.

 

 

길을 가다 괜찮아 보이는 카페가 여럿 보여서 조급함에 아쉬워하던 중, 후암시장을 만났습니다.

 

옛날 도나쓰 파는 가게가 있으면 하나 먹고 싶어서 기웃거렸는데 빵집만 있군요.

분식집이 보이긴 하는데 점심으로 피넛버터스태커를 먹은 지라, 먹고 싶었던 음식이 아니면 영 끌리지가 않네요.

 

 

뒤편에 있는 높다란 오피스텔과 대비되니 서울 한복판에 있는 재래시장이 한층 더 이질적입니다.

사실 서울 하면 마천루가 빽빽한 이미지인데, 의외로 이렇게 사람 사는 냄새 풀풀 나는 동네가 많기도 하죠.

 

점점 사라질 풍경일 것 같으니 부지런히 담아 봅시다.

그냥 걷기에는 저 높은 빌딩 사이보다 뒷산 정도는 보이는, 이런 동네가 더 좋거든요.

 

 

후암로의 끝. 왼쪽으로 갈까, 오른쪽으로 갈까 고민을 해봅니다.

신호가 먼저 켜지는 쪽으로 갈까 싶었는데 하필이면 동시 신호네요.

 

그렇다면 사진을 찍던 방향, 그대로 가로질러 가봅니다.

 

2022. 03. 26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Over the world.